본문 바로가기

혼술 혼밥 하기 좋은 덕양구 곰탕 맛집 |나의 또간집, 내돈내산

Dh프리덤 2024. 7. 24.
300x250

흰색 곰탕은 잊으세요. 이제부터는 투명하면서 감칠맛 나는 곰탕만 찾으실 것입니다. 현재 일산 주민으로 활동 중이기에 가까운 덕양구를 자주 방문합니다. 그렇게 알게 된 숨은 나의 맛집. 정말 조그맣고 작은 동네에 숨어있어서 아무도 모를까봐 글로 남겨둡니다. 국밥집의 상호명은 "토당동 국밥" 덕양구 능곡 토당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토당동 국밥 기본정보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633번길 6 1(일부) 층
영업시간 : 월-일 10:00~21:00 (*라스트 오더 20:30 / 매달 2,4번째 토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473-0590

주차 : 무 (맞은편 무료 공용주차장 있음)

 
 
 

자꾸 생각나는 나의  또간집

 

토당동-국밥-전경-사진

토당동 국밥은 남자친구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네가 알던 국밥이 아니라면서 꼭 같이 먹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얼마나 다를까 궁금해졌죠. 그래서 처음 가게 된 것은 작년이었습니다. 주유소와 편의점 사이에 작은 평수에 작은 가게이며, 남자사장님 혼자 가게를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처음으로 시키고 먹자마자 반한 메뉴가 바로 '돼지 곰탕' 진짜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습니다. 

깔끔하고 담백한데 감칠맛이 미쳤습니다.  

 
다진 마늘이 고명으로 올라가는데 너무 잘 어울려요. 왜죠? 모르겠습니다. 그냥 맛있습니다. 그리고 얇게 저미어져 있는 돼지수육은 잡내 하나 없이 맛있었고 양이 많았습니다. 제가 이렇게 극찬하는 이유는 저의 국밥취향도 한몫하는 거 같습니다. 평소 순대국을 즐겨 먹지만 식감이 질긴 부속은 잘 안 먹고 순대 위주만 먹거나, 부드러운 살코기만 들어가 있는 국밥이 취향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교할 수 없습니다. 너무 다른 결이고 다른 음식입니다. 그리고 제 입맛에는 깍두기 보다 김치가 맛있었습니다. 반찬은 셀프 이용이니 처음엔 조금 가져다 드시고, 추가로 리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물가를 생각하지 않은 적당한 가격 

시킨-곰탕-사진

돼지곰탕의 가격은 9000원 입니다. 맛 대비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찬성입니다. 그러나 특으로 변경 시 2000원 추가이니 참고해주세요. 평소 드시는 양이 많을 경우 특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딱 좋았는데, 남자친구는 조금 아쉬워했습니다. 그리고 곰탕 외 메뉴로는 얼큰짬뽕 순대국과 토당동 순대국, 고기밥 접시수육이 있습니다. 
 
 

삶은 돼지고기 효능에 대해서

돼지의-효능-글-사진

예로부터 장수식품으로 잘 알려진 삶은 돼지고기는 우리 몸의 필수 아미노산인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B1은 소고기의 10배라고 합니다. 다른 효능으로는 탄산가스를 중화시키고 진폐증 예방에 탁월하여 해독작용을 하고, 비타민 F가 함유되어 뇌활동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더불어 육질이 연해 소화가 잘되어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고, 단백질은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혼밥 반주의 성지 (동네분들 모이세요.)

주차장-위치-사진

차 타고 오지 마세요. 걸어오세요. 주차공간이 마땅치 않은 것도 있지만, 국물 한입 먹으면 소주 한잔은 필수입니다. 안 먹고는 아쉬워서 안 돼요. 그리고 무엇보다 퇴근 후 혼밥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혼밥, 혼술 전혀 이상해 보이지 않고 어색하지도 않습니다. 그럼 반대로 지인, 가족들과 가면 좀 그런가?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분위기이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추가로 주차 공간은 맞은편에 있습니다. 공간은 있지만 주차는 운입니다. 대체로 만차이고 가끔 주차공간이 있을 때 주차의 성공하셨다면 굉장한 행운을 얻으신 것입니다..! 그럴 땐 옆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복권 한 장이라도 구매를.. 보니깐 그 편의점에서 당첨이 꽤 되었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가끔 한 장씩 구매하고 있습니다. :)  맛있는 음식 먹고 부자됩시다!
 
 

300x250

댓글